투자 이야기

네이버 (NAVER)

닥터마젤란 2022. 12. 14. 10:05

네이버는 서치플랫폼과 커머스에서 주로 수익이 나오는 회사

작년 동기와 비교하여 서치플랫폼의 비중은 줄고 콘텐츠의 비중은 늘었음

 

  • 서치플랫폼 : 고도화된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광고주가 원하는 상업적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노출시켜주는 상품
  • 커머스 : 브랜드 스토어, 쇼핑라이브, 장보기, 여행 및 네이버플레이스 내 예약 서비스, 데이터 기반 풀필먼트 플랫폼 제공, CJ대한통운 및 신세계/이마트 제휴 등을 통해 이용자와 판매자의 다양한 니즈를 대응.
  • 핀테크 : 네이버페이와 디지털 금융 서비스
  • 콘텐츠 : 웹툰, 웹소설, 뮤직, 스노우, 제페토 등의 서비스
  • 클라우드 :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, 윅스모바일, 클로바 CIC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매출이 포함

검색광고는 상대적으로 경기에 덜 민감하고, 경기가 어려울수록 검색광고는 물론 커머스도 1위 사업자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어 경기침체의 영향은 상대적으로 덜 받을 것으로 예상

 

 

현재 주가 194,000원 기준 배당수익률은 0.26%

2022년 추정 PER 32.47

매출 기준 202

3년 예상 성장률은 17.50%로 지금 들어가기에는 좀 애매한 상황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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